한국 화장품이 유명한 이유

한국 화장품이 유명한 이유

우리 국민은 아시아 문화에 대해 항상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가령 동양의학, 수행, 마사지, 식문화, 케어 문화 등은 몇 년 전부터 유행이었습니다. 요즘은 고품질의 뷰티 제품으로 시장을 공고히 점유하고 있는 뷰티 산업에까지 미쳤고, 오늘날 한국 화장품은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국 화장품의 유명세의 이유는 몇 가지 팩트로 축약할 수 있습니다.

  1. 명확한 효능
  2. 세밀한 케어와 제품의 다양성
  3. 천연성

명확한 효능부터 설명드리면, 영화, 드라마 등 대중문화를 통해 아시아의 미와 건강을 접하게 되고, 아름답게 화장하고 가꾼 모습의 아시아권 남녀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화장 덕분에 실제 나이보다 더 젊게 보인다는 생각도 들게 되고요.  

이건 우연이 아닙니다. 아시아 화장품이 소비자의 이목을 끌 수 있었던 이유는 신속하고 가시적인 효능 때문입니다. 많은 제조업체들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반복적으로 또는 상시적으로 화장품을 사용할 것을 권하는데요. 한국 화장품의 경우, 체계적으로 화장품을 사용해야 하나, 효능은 포장에 표시된 대로 사용 후 즉시 감지할 수 있거든요.

다음 세밀한 케어와 제품의 다양성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한국인들은 스킨케어에 매우 디테일합니다. 한국 브랜드 라인에 크림과 세럼만 있는 경우는 없습니다. 한국식 스킨케어는 먼저 노폐물 제거, 영양 공급, 보습 이후에 기초 케어를 합니다. 그래서 제품 라인에 폼클렌저, 토너, 스킨로션, 크림, 세럼, 마스크, 나이트 크림, 아이크림까지 있는거죠.

마지막으로 천연성입니다.

물론, 방부제 없는 화장품은 찾을 수 없을 겁니다. 크림이나 세럼에 방부제가 있다는 것은 화장품 성분 변질을 막아야 한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서 화장품 뚜껑을 열자마자 용기 내부로 공기가 유입됩니다. 그 다음, 여러분은 손으로 크림을 묻혀서 바르실텐데요. 손에는 화장품을 더럽힐만한 박테리아 수가 충분합니다.

그 박테리아들은 자극, 발진, 심지어 염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제조사는 메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아르니카, 비타민 C(아스코르빈산)와 같은 천연 방부제를 사용합니다. 우리 피부는 모든 화장품 성분을 흡수하나, 불필요한 성분은 적당한 깊이의 피부 아래에 스며듭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고품질의 천연 성분을 찾는 이유입니다.

전 세계가 한국 화장품에 열광하는 이유이기도 하죠.